프로젝트 개요
2021년 1학기 수업 'Co-op 실감형 게임 콘텐츠 개발트랙' 기말과제로 제출한 실감형 1인칭 추리 게임
실감나는 공간을 구현하고, 배경지식없이 단서와 논리적 사고로 살인사건의 전말을 추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개발기간
1달
개발 팀
Team Cipher (총 4명)
메인 기획 : 1명 < 본인
메인 개발 : 2명
메인 아트 : 1명
참여 부분
기획
추리(살인) 시나리오와 트릭을 기획했다.
시스템 명세를 기획했다.
인테리어 공간 기획했다.
프로그래밍
Unity Shader Graph로 필요한 Shader를 제작했다.
Object Interact 시스템을 제작했다.
아트
주방, 식당의 오브젝트를 구하거나 제작해서 공간을 구현했다.
개발 툴, 구현 기능
Google Docs
시나리오(배경, 인물, 사건)을 기획하고 문서화하여 팀원과 공유했다.
게임구동에 필요한 기능들을 기획, 정리하여 팀원과 공유했다.
Floor Planner
실제 미국 주택의 도면을 참고하여 게임에 사용할 공간을 설계하였다.
Unity
Unity Shader Graph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색이 변하는 Shader Material을 제작하였다.
오브젝트 상호작용을 위한 Object Interact 클래스를 설계, 구현하였다.
Asset
주방, 식당에 필요한 오브젝트를 다운로드하거나 제작해서 Scene에 적절하게 배치하였다.
프로젝트 의의
기획을 생각할때는 머리가 쪼개질거 같았지만, 어찌됬던 내가 생각한 트릭으로 완성해서 굉장히 뿌듯했다.
팀원들이 유능해서 개발기간이 촉박했던걸 제외하면 스무스하게 개발, 완성할 수 있었다.
사용 에셋
너무 많음.. 소품 대부분이 인터넷에 떠도는 Free Asset들이다.
기획 레퍼런스
Scene Investigator (EQ Studios, 추리 게임)
크라임씬 시즌 1 (JTBC, 추리 예능)
Knives Out (라이언 존슨, 미스터리 영화)
링크
최종 빌드 : https://drive.google.com/file/d/1MstG5M8FI1xBX56O5UFjzW_TD0E1gvQi/view
build(2021-12-17).zip
drive.google.com
팀 & 개인 파트 PPT : https://drive.google.com/file/d/10X03DOVHLi_8oSZ1wkLnLZufn86E0QaE/view?usp=sharing
팀프로젝트 장이국.pdf
drive.google.com